gimmickbutreal

[프로그래머스/자바] 달리기 경주 - Map 본문

Algorithm/Java

[프로그래머스/자바] 달리기 경주 - Map

isshosng 2023. 5. 27. 14:11

문제 설명
얀에서는 매년 달리기 경주가 열립니다. 해설진들은 선수들이 자기 바로 앞의 선수를 추월할 때 추월한 선수의 이름을 부릅니다. 예를 들어 1등부터 3등까지 "mumu", "soe", "poe" 선수들이 순서대로 달리고 있을 때, 해설진이 "soe"선수를 불렀다면 2등인 "soe" 선수가 1등인 "mumu" 선수를 추월했다는 것입니다. 즉 "soe" 선수가 1등, "mumu" 선수가 2등으로 바뀝니다.

선수들의 이름이 1등부터 현재 등수 순서대로 담긴 문자열 배열 players와 해설진이 부른 이름을 담은 문자열 배열 callings가 매개변수로 주어질 때, 경주가 끝났을 때 선수들의 이름을 1등부터 등수 순서대로 배열에 담아 return 하는 solution 함수를 완성해주세요.

제한사항
5 ≤ players의 길이 ≤ 50,000
players[i]는 i번째 선수의 이름을 의미합니다.
players의 원소들은 알파벳 소문자로만 이루어져 있습니다.
players에는 중복된 값이 들어가 있지 않습니다.
3 ≤ players[i]의 길이 ≤ 10
2 ≤ callings의 길이 ≤ 1,000,000
callings는 players의 원소들로만 이루어져 있습니다.
경주 진행중 1등인 선수의 이름은 불리지 않습니다.

 

입출력 예

players
["mumu", "soe", "poe", "kai", "mine"]

callings

["kai", "kai", "mine", "mine"]

result

["mumu", "kai", "mine", "soe", "poe"]

 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78871

 

프로그래머스

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.

programmers.co.kr

 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import java.util.*;
class Solution {
    public String[] solution(String[] players, String[] callings) {
        // <선수명, 등수> 
        Map<String, Integer> rankMap = new HashMap<>()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// 선수의 수만큼 rankMap에 값을 넣어줌 (선수명, 등수)
        for(int i=0; i<players.length; i++){
            rankMap.put(players[i], i);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rankMap"+"["+i+"]: "+players[i]);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for(int i=0; i<callings.length; i++){
            String player = callings[i];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player"+"["+i+"]: "+callings[i]);
            // 등수 선언
            int rank = rankMap.get(player);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등수: "+rank);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// 앞에 있던 선수 호출
            String prePlayer = players[rank-1];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앞에 있던 선수: "+prePlayer);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// 초기화
            players[rank-1= player; 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앞지른 선수: "+player);
            players[rank] = prePlayer;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앞에 있던 선수: "+prePlayer);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// 초기화
            rankMap.put(player, rank-1); // 앞지른 선수 등수 올리기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rankMap);
            rankMap.put(prePlayer, rank); // 앞 선수 뒤로 보내기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rankMap);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
    
        return players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
    }
}
cs

Map을 사용한 이유

1. 순위와 이름이 중복되지 않음

2. 중복되지 않는 값일 경우 Map으로 검색하는 게 더 빠름